본문 바로가기
삶의 지침서 '책'

책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읽을 땐 청년, 다시 볼 때 아빠

by 달리는자전차 2023. 2. 4.

책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만난 후 다시 만나게 된 이유

20대 중반에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접하고, 우리 아버지를 비교 하면서 나는 투자가가 되어야 겠다고  생각하면서 열심히 생활했다.

15년 전에 위 책을 읽고 사업가가 되거나, 투자자가 되기 위해서 발버둥 치면서 살아 왔지만, 결국 나는

종업원이 되어 있다.

이제 결혼 후 두 아이의 아빠가 되어서 이 책을 다시 읽게 되었다.

다시 읽는 시점에서 나는 아빠의 위치가 되어 있다. 비록 내가 회사원 생활을 하고 있지만, 우리 아이들에게는 

투자와 사장이 될 수 있도록 천천히 알려주고 싶다.

자본가, 투자가가 되기 위해서 나는 이 책을 다시 한번 정독하고 있다. 여러분도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읽었지만, 현재 자본가가 되어 있지 않다면 다시 한번 보면서 투자가의 삶을 도전해 보길 바라며, 이 책을 다시 한번 소개합니다.

책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소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로버트 키요사키가 1997년에 출간한 개인 금융 서적이다.

책에서는  고학력이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교 선생님이었던 저자의 친아버지와 부유한 기업가였던 저자의 친구 아버지, 두 명의 아버지와 함께 자란 키요사키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다. 저자가 경험한 경험을 비교 하면서 돈과 부에 대한 귀중한 교훈들을 배웠고, 이를 책을 통해서 대중들에게 알렸다.

 

이 책에서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고정관념에 도전하면서 개인적인 재정과 부를 쌓는 것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공한다. 키요사키는 금융(경제)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 책을 본 사람들이 돈, 자산, 부채에 대해 다르게 생각하도록 장려한다.

그는 사람들이 재정적 독립을 달성하고 장기적인 부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눈 앞의 월급을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를 브랜드화 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베스트셀러가 됐고 수십 개 언어로 번역돼 많은 나라에서 출판 된 역대 가장 영향력 있는 '개인 금융서'다.

 

책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주용 내용 요약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분수에 못 미치는 생활을 한 후 노후를 위해 저축하는 것과 같은 전통적인 재정 조언만으로는 재정적인 성공을 이루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이 책은 주장한다.

기요사키는 독자들이 재정적 독립을 달성하고 장기적인 부를 창출하기 위해 자산을 만들고 금융 교육을 학습하는 데 집중할 것을 강력하게 말하고 있다..

이 책은 또한 부동산에 투자하고, 사업을 시작하고, 재정을 더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도 강조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개인적인 재정과 부를 쌓는 것에 대한 다른 생각을 제공함으로써 독자로 하여금 새로운 영감을 주는 책이다. 금융교육을 습득하고 재정을 쌓음으로써 개인이 투자가가 되어 금융의 자유를 얻고 자신과 가족을 위해 보다 안전한 미래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저자의 메시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