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성장하기

에드센스 블로그 '키워드'에 대한 고민과 나가야 할 방향

by 달리는자전차 2023. 3. 15.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많은 고민이 있다. 도대체 어떤 블로그 글을 써야 하는지, 어떤 블로그가 수입이 되는지, 고민을 하면서 계속해서 키워드에 대한 검색만을 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사앙잡스 유튜브'에서 초보 블로거는 키워드 고민을 하지 말고, 그 시간에 주변에서 내가 지인들에게 물어보고 싶은 것이 있으면, 그 내용을 찾아서 블로그로 작성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했다. 그래서 내가 찾아본 블로그 키워드 찾은 내용을 한번 정리해 보았다.

에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의 중요성

블로그를 운영하려는 사람이라면, 매우 중요한 작업 중 하나가 적절한 키워드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더욱이 에데센스 블로그 수입을 고려하고 있는 블로거라면 더욱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블로그 키워드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 있어서 상위 노출을 위해서 중요하다. 검색 엔진은 키워드를 통해 블로그 내용을 분석하여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적절한 키워드를 찾는 것은 블로그 운영에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에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찾는 방법

첫 번째로 추천하는 방법은 '구글 검색 자동완성'입니다.

구글 검색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검색어를 입력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관련 키워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어 하단에 표시되는 '관련 검색어'도 확인하여 유용한 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는 광고주를 위한 도구이지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를 이용하면 검색량이 높은 인기 있는 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에 대한 경쟁도와 예상 비용도 확인할 수 있어서 블로그 운영에 유용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세 번째 방법은 SNS나 블로그 관련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다른 블로거들이 사용하는 키워드를 확인하고, 더 나은 키워드를 찾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SNS나 블로그에서 언급되는 인기 있는 키워드를 파악해야 한다.

 

네 번째 방법은 구글 트렌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구글 트렌드는 특정 키워드의 인기도와 검색량 추이를 확인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인기 있는 키워드를 파악하고, 검색량이 늘어나는 추세인 키워드를 찾을 수 있다.

 

에드센스 블로그 '키워드'를 선정하는 방법

내가 운영하고자 하는 블로그의 방향이 어디인지를 생각해서,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 내용과 관련된 키워드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내가 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고객이나 시민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하고, 내가 작성한 블로그 글에 맞게 구글에드센스가 광고를 넣어주고, 내 블로그 글을 읽은 사람들이 옆에 송출된 광고를 보면서 클릭해야 내가 수입이 발생하는 것이다. 에드센스 수입 창출을 위해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수입이 될 것 같은 '키워드'를 공격적으로 찾아서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