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성장하기

티스토리 사진 막 넣으면 안돼요.

by 달리는자전차 2023. 2. 22.

티스토리 사진 넣는 방법

티스토리를 쉽게 생각했지만 알아보면 볼수록 챙겨 하하는 부분이 많다. 유튜브 6시간 동안 헤매고 다니면서 찾은 정보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오른쪽 상단에 '기본모드'가 있고, 'HTML'모드가 있다.

기본모드는 사람의 시각으로 보는 것과 'HTML'는 구글이나, 네이버 검색 기능이 우리가 작성한 글을 보는 방식이다.

우리가 사진을 넣으면 시각적으로는 기본모드로 되어 있지만, HTML 모드로 생각을 생각해야 한다.

 

우리가 글을 작성하는 이유는 구글 검색에 우리 글이 올라, 많은 검색을 통해 수익을 바라는 것이다. 저 또한 다른 사름들이 정리한 내용을 보고, 천천히 배워가고 있기 때문에 여려 분과 함께 공유합니다.

 

1. 사진 용량 변경 이유

구글에 맞는 SEO(검색엔진 최적화)를 해야 구글에 상위 노출이 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블로그에 사진이 많이 들어가 있으면 트래픽이 발생한다. 그래서 꼭 필요한 사진만 넣어야 한다. 사진을 넣을 때 사진 용량을 줄여야 한다. 또한 구글 SEO에 맞게 글을 올려야 한다. 우리나라처럼 인터넷이 빠른 나라는 상관없지만, 외국은 그렇지 않아서 트래픽이 오래 걸리는 블로그는 품질이 좋지 않다고 판단한다. 용량 변경 방법은 다음 블로그에 설명해 드릴게요.

 

2. 티스토리 HTML 모드로 알트태그(alt='000') 삽입

여러분 '알트테그'라는 것을 들어본 적 있나요? 구글은 사회적 기업으로 시각장애인들도 구글 사이트를 검색을 통해 정보를 얻을 권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구글 정책에 위반되게 사진을 넣고, 이에 대한 설명이 없으면 그들의 정책에 위반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진 설명에 대한 것을 '알트테그'라고 합니다.

당신이 사진을 넣었다면, HTML 모드로 변경해서 사진에 대한 설명을 배치에 맞게 찾아서 모두 alt="0000"를 강제로 넣어야 합니다. 하지만 사진이 많으면 HTML모드에서 찾아서 하는 것은 글 작성하는 것보다 더 힘들다.

 

그래서 당신이 사진을 작성하게 되면

사진으로 알트 넣는 방법

사진을 누르고 오른쪽 위에 있는 검은색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서 사진 내용에 대한 설명을 넣어주면 된다. 당신이 주의해야 할 점은 사진에 대한 설명이다. 사진 제목을 넣으면 안 된다. 

HTML 모드에 알트 삽입 전 내용
알트 테그 삽입 전

 

HTML모드에 알트 삽입 후에 대한 내용
알트 테그 삽입 전

사진을 넣을 때는 사진 밑에 출처 및 제목을 넣고, alt='00'를 통해서 사진에 대한 설명을 넣어 주셔야 합니다. 전 출근해야 해서 이만 마칩니다. 더 궁금하시면 더 검색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아래 글 누르시면 연결됩니다.

'티스토리 글 막쓰면 안돼요'도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