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의 글로벌 위성인터넷 서비스 스타링크가 한국에 설립되었다. 스타링크는 지구 저궤도에 인터넷 중계용 위성을 촘촘히 배치하여 전 세계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삼은 회사이다.
스타링크는 낮은 궤도에 위치한 인터넷 중계용 위성을 3만 개 이상 배치하여 전 세계 어디서나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회사입니다. 이를 위해 기존의 정지궤도 위성과는 달리 지구 저궤도에 위치한 위성을 사용합니다.
스타링크는 낮은 궤도 위성을 이용하여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에서는 유·무선 인터넷 연결이 어려운 장소가 적어 위성인터넷 사업 대신 우리나라 통신 전문가들을 영업한 후 항공기·선박 대상 영업과 이동통신 3사와 공동사업 제휴 등을 추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타링크코리아는 정부의 승인과 인허가를 거쳐 오는 2023년 2분기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기존 통신사에서 설치한 통신망이 잘 구축되어 있어서 일반 시민들이 스타링크를 직접 이용하는 일은 적을 것 같다.
그래서 일론머스크의 스타링크가 와도 일반인들은 기존의 이동 통신사인 kt 통신사, skt 통신사, lg 통신사를 이용하거나 별정 통신사를 이용하면 될 것으로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