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성장하기

에드센스 구글 SEO 위해 chat GPT에게 문단<p>과 줄바꿈<br>을 묻다.

by 달리는자전차 2023. 4. 4.

에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고 있지만, 내가 하고 있는 것이 맞는 지 항상 고민이 된다. 블로그 글 하나 하나 작성하면서, 신중하고, 고민을 많이 하면서 작성하고 있지만, 아무 것도 모르는 초보가 알아야 할 것들이 많이 있는 것 같다.

 

에드센스 SEO 글쓰기 기본

내가 하고 있는 일과 블로그는 전혀 관련이 없다. 그래서 항상 유튜브를 통해서 정보를 얻고, 이렇게 정리하는 것은 내가 알고 있는 것들을 기억하고, 나 같은 초보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우리 글을 읽는 것은 사람이지만, 우리 글을 노출 시키는 것은 컴퓨터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HTML를 조금은 알아야 한다. 이 글을 티스토리 기본 모드에서 보는 것과 HTML모드에서 보는 것은 차이가 있다.

 

티스토리 html 화면
내가 작성한 위 글에 대한 HTML

위 HTML에서무엇인 잘 못되었는지 알수 있다면 더 이상 읽을 필요가 없다.

 

바로 에드센스 블로그 글을 작성 할 때 아무생각 없이 'enter'를 사용해서 글을 작성했던 것이다.

티트토리 html 관련 사진
<p>, <br>

형관펜 표시와 같이 <p>, 와 <br>의 차이를 말하고 있다.

 

에드센스 SEO HTML에서 말하는 <p>

에드센스 SEO에서 가장 기본으로 <p>를 보고 글을 판단하기 시작한다고 한다.
<p>는 HTML에서 단락(paragraph)을 나타내는 태그입니다. 이 태그는 단락의 시작과 끝을 나타내며, 브라우저에게 새로운 줄을 시작하고 문단 간에 간격을 두도록 지시한다.

<p> 태그를 사용하면 글을 구성하는 단락을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으므로, 글의 가독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구글 검색 엔진은 글의 구조를 파악하고 검색 결과에 반영하는데, <p> 태그를 사용하여 글의 구조를 명확하게 표시할 수 있으므로 SEO에도 도움이 된다.

 

에드센스 SEO HTML에서 말하는 <br>

<br>은 HTML에서 줄바꿈(line break)을 나타내는 태그입니다. 즉, 하나의 문장 또는 단락 안에서 줄을 바꿀 때 사용된다.
<br> 태그는 닫는 태그가 없는 빈 요소(empty element)로 사용된다. <br> 태그가 사용되면 브라우저는 그 위치에서 줄을 바꾸어서 출력합니다. 아래는 <br> 태그를 사용한 예시 보여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HTML 사진
HTML에서 <p>, <br>

 

에드센스 SEO에 맞게 <p>와 <br> 사용 하는 방법

나 역시 초보 에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거로써, 유료 강의를 들으면서 편안하게 단기간 수익을 발생하지 못하고 있지만, 천천히 내가 장기적으로 가기 위해서는 구글 SEO를 알아가면서 블로그를 해야 할 것 같다.
오늘 알아본 것은 <p> 즉 문단과 <br> 즉 줄바꿈 사소한 것이지만, 내가 작성한 글이 문단으로만 계속 작성되 있었다면, 분명 잘못된 부분이 있었을 것 같다.
문단에서 가독성을 좋게 하기 위해서 <br>를 사용하는 방법은 그냥 엔터를 누르는 것이 아니라, 시프트와 엔터를 같이 누르고 사용하면 문단<p>에서 줄바꿈<br>한 후 작성하면 가독성도 좋고, 구글 SEO에 맞게 글을 작성하는 것 같다.